선교지 소식

미전도 종족(1) - 남아시아 무슬림 로하족

Author
KCRCOC
Date
2019-10-14 16:30
Views
90
1. 남아시아 무 슬림 로하 족
밖의 온도가 110도가 되는 상태에서 대장간 작업을 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남아시아의 로하르 사람들은 밖의 온도가 110가 되는 상태에서 석탄을 가지고 뜨거운 온도로 달군 상태에서 철을 녹여 구부리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철을 구부리기 위해서는 굉장히 열심히 두드려야 합니다. 게다가 그들이 작업하는 곳은 뿌연 연기로 가득차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로하 사람들의 삶입니다. 로하족은 힌두교도 이거나 이슬람교도일 수 있습니다. 더 작은 숫자는 시크입니다. 이슬람교도들은 인도 전역과 파키스탄 동부지역, 특히 신드와 펀잡 지역에 흩어져 살고 있습니다. 그들 가운데 힌두교도들은 도구들을 경배할지도 모르지만, 자존심이 강한 이슬람교도들은 이렇게 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슬람교 로하인들은 모스크에 가서 공식적으로 알라 신앙을 가지고 있고 꾸란을 배웁니다. 그러나 그들은 일상을 살아가면서 우주를 창조한 분을 바라보기보다는 더욱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어 보이는 영적 존재들을 바라고 찾는 것 같습니다.

2. 기도제목
1) 성령께서 로하 사람들에게 그들이 뜨거운 열기 속에서 구부리며 만든 금속 제품 보다 더 유연한 마음을 주실 수 있게 하소서.
2) 성령의 강한 역사가 이슬람 로하 가족 전체에 임하여 하나님의 풍성한 구원의 역사를 경험하게 하소서.
3) 무슬림 로하 사람들이 예수님이 가족과 이웃을 축복하기를 원한다는 사실을 믿음으로 구원받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