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지 소식

에디오피아 이기형 선교사(결연: 섬김)

Author
KCRCOC
Date
2020-05-22 15:38
Views
10
1. 선교보고
코로나로 인해 전세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아프리카는 여기에 2차 메뚜기 공습으로 인해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작년과 올 해는 유난히도 많은 비가 내려 늘 물로 인해 고통을 받고 있는 보라나 사람들에게 축복인 것처럼 느껴졌지만, 인간에게 뿐만 아니라 메뚜기에게도 선물이 되어 버렸습니다. 지난 1차 공습 때 낳아 놓은 알이 부화하기에 최적의 자연조건을 형성해 더 많은 피해를 양산하고 있습니다. 현지인들은 메뚜기 떼를 쫓아내기 위해 불을 짚여 연기를 피우고 북을 두드리며 소리를 내어 보지만 역부족입니다.
에티오피아의 코로나 환자는 현재 약 250명 정도이지만 지방으로 확산되어가고 있어 아무도 그 숫자를 파악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수도 내에서는 검사를 통해 확진자를 가려낼 수 있지만 지방으로 번지면 아무도 통제하지 못하기에 대재앙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3월부터 지방으로 가는 모든 교통을 통제하고 있지만 역부족인 것 같습니다. 학교와 관공서, 교회 등 모든 기관들이 문을 닫으면서 방어하고 있지만,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한계가 있는 것 같습니다. 지난 몇 달 동안 여러분들이 기도해 주신 덕분에 켈라 교회의 건축이 잘 마무리 되었습니다. 현재 이 켈라 교회에서 약 2킬로미터 정도 떨어진 곳에 건축하고 있는 야벨로 대학교가 올해 완성되어 학생들이 등록을 하게 된다면 이 켈라 교회가 큰 구원의 방주가 될 것 같습니다. 지난 3월부터 코로나로 인한 정부의 규제로 인해 신학교와 기숙사, 유치원, 그리고 모든 교회들이 다 문을 닫으므로 인해 모든 사역이 중단된 채 거의 두 달이 지나갔습니다. 처음에는 이 기회에 쉼을 갖자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왜 이 땅에 코로나를 허락하셨을까?’ 에 대해 깊이 묵상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이 기회에 이 세상 모든 사람들이 인간의 한계를 깨닫고 하나님의 존재와 능력을 인정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이 어려운 시기에 모두 건강하시고 하나님의 마음을 더욱 묵상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2. 기도제목
코로나로 인해 이 땅의 모든 사람들이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의 존재를 인정하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