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지 소식

미전도종족(7) 파키스탄의 자트족

Author
KCRCOC
Date
2020-01-26 23:39
Views
31
1. 선교보고
사무엘상 16:13
사무엘이 기름 뿔병을 가져다가 그의 형제 중에서 그에게 부었더니 이 날 이후로 다윗이 여호와의 영에게 크게 감동되니라 사무엘이 떠나서 라마로 가니라 주님께서 파키스탄의 자트족 공동체 안에서 많은‘다윗’들을 일으키시도록 기도합시다.
“7세기에 아랍인들이 현재의 파키스탄의 남부 지역에 들어왔을 때, 그들이 마주친 주요 종족은 자트족과 메드족이었습니다. 자트족은 최초로 이슬람교로 개종한 종족이었고, 많은 이들이 신드 지역의 새로운 아랍 이슬람 행정부에서 군인이 되었습니다. 몇 세기 후에는 많은 사람들이 낙타와 염소를 키우는 유목 생활 양식을 채택했고, 관개 기술이 개선된 후에 자트족은 농업을 시작했습니다. 이슬람으로의 전환은 새로운 생활 방식에 적응하면서 점진적으로 일어났습니다. 아대륙 국가들의 경계선은 수세기에 걸쳐 변했습니다. 자트족은 인도와 파키스탄 모두에 살고 있지만 파키스탄에 살고 있는 이들은 대부분 무슬림입니다.
자트족은 역사적으로 용맹하고 준비된 전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들은 매우 독립적이며 무엇보다도 자존심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이러한 특성은 파키스탄을 비롯한 대부분의 사회에서 높이 평가되지만, 하나님의 눈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예수님은 다른 사람들을 섬기기 위해 오셨습니다. 제자들에게도 다른 사람들을 더 높이 존중하도록 가르치고, 한쪽 뺨을 맞으면 다른 뺨을 돌려서 대라고 가르쳤습니다. 이런 가르침은 교만한 이들에게는 큰 도전이 아닐 수 없습니다.

2. 기도제목
1) 파키스탄의 무슬림 자트족이 고난 받는 종이신 예수님을 만나고 예수를 받아들여 마음이 변하게 하소서.
2) 세심하고 헌신적인 전도자들이 자트족 공동체로 가서 제자훈련을 시작할 수 있게 하소서.